본문 바로가기
#밥상 차리기

굴소스 파스타 만들기(청경채, 숙주, 양배추, 차돌박이, 파스타??)

by 스트로베리스내 2023. 12. 22.
728x90
반응형

05. 굴소스 파스타 만들기(청경채, 숙주, 양배추, 차돌박이, 파스타???)

 

 

 

안녕하세요!!!

겨울이 되니깐 따뜻한 국물이

계속 생각나네요

저만 그런 거 아니죠?? 하하😂

 

 

 

따뜻한 국물 중에서도

저는 샤브샤브를 좋아해요

그래서 집에서 만들어보면 좋겠다 싶어서

얼마 전에 만들어 먹었는데...!!

(넘 맛있었어요😍)

청경채, 숙주, 차돌박이...

남는 재료가 많더라고요?

 

 

 

 

이걸로 뭘 해보면 좋을까 고민 끝에 

"굴소스 파스타"를 만들자!!!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지금 바로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 굴 소스 파스타 >

 

굴소스 파스타는

 굴소스를 이용한 파스타입니다

 

 

 

<재료>

파스타면

청경채

양배추

숙주

양파

차돌박이

소금

굴소스

 

양파, 파, 차돌박이는 필수가 아니에요!

파스타 토핑은 자기가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서 먹으면 좋지 않을까요?😊😊

 

 


 

1. 재료 준비와 손질하기

 

 

 

 

청경채, 양배추, 숙주, 양파, 파를

깨끗하게 씻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둡니다

(저는 대충 만든다고..

한 곳에 마구 넣어놨네요 하하

사진에는 없지만

양파, 파도 손질 했었답니다)

 

 

 

차돌박이 준비!

(소분해서 냉동보관한

차돌박이를 꺼냈답니다)

 

 

 

 

파스타면 준비!

 

728x90

 

2.  파스타 면 삶기

 

냄비에 물을 넣고 끓여 줍니다

팔팔 끓이면 미리 준비한

파스타면은 넣어주세요!

 

좋아하는 식감에 따라서

삶는 시간이 달라지는데

저는 10~15분 정도 익혀 준거 같네요

 

 

 

※이때! 파스타면 간을 맞추기 위해서

소금은 조금 넣어줍니다

 

※파스타 1인분 양

- 오백 원 동전크기만은 잡아주기 

 

 

 

 

3. 재료 볶기

 

 

 

 

파스타 면이 삶아지는 동안에

재료를 볶아야겠죠?

먼저, 팬에 기름을 두르고

차돌박이를 익혀 줍니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재료 손질해 둔 양파, 파, 양배추를

넣어서 같이 익혀줍니다

 

 

(볶아! 볶아! 신난다!)

 

 

그다음 숙주, 청경채도 넣어서 익혀줍니다

숙주, 청경채는

오래 익히면 질겨질 수 있으니

자기 취향에 맞게 볶으시면 됩니다!

 

 

 

4. 면 투하! 굴소스 넣기!

 

10~15분 정도 익혀준

파스타면을 꺼내줍니다!

최대한 물기를 제거한 후에

야채를 볶은 팬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굴소스를 넣어 같이 섞어 주면 되겠죠!

(굴소스를 많이 넣으면 짤 수 있으니 

조금씩 조금씩 넣으면서 간을 맞추세요!)

 

 

 

5. 완성

 

 

 

우당탕탕 우여곡절 끝에 만든

굴 소스 파스타입니다!

맛있어 보이죠?! 

남편도 괜찮다면서 맛있다고 잘 먹더라고요!

 

(오늘도 뿌듯한 새댁이)

 

 


 

 

사실 재료 볶은 후로는

사진을 못 찍었답니다😂😂

면이 퉁퉁 불거 같아서 부랴부랴 만든다고 

많이 생략되었네요.... 하하...

(아직 부족한 게 많은 요리 초보)

 

 

다음에는 요리과정을 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집에 남아 있는 숙주, 청경채, 차돌박이로

숙주볶음 할 생각만 했었는데

굴소스로 파스타를 만들 수 있다니

새로운 도전이나 경험이었어요!

 

크림, 토마토소스 외에도

굴소스를 사용해서 파스타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거 같아요^^

아이들도 좋아할 거 같네요!

 

 


부족하지만 요리과정을 

같이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